㈜로제AI, 하이엔드 민간임대아파트 ‘디애스턴 한남’에 인공지능 화재예보 시스템 도입

by bunyanginfor posted May 01, 2025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Extra Form
주소 https://www.sedaily.com/NewsView/2GRINV1URX

 

재난분야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업인 ㈜로제AI가 개발한 최첨단 인공지능 화재예보 시스템 Fire4cast가 국내 최초로 ‘디애스턴 한남’에 도입될 예정이다.

인공지능 화재예보 시스템 Fire4cast는 전기, 가스, 온도, 습도 등 다양한 화재 요인들을 인공지능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분석하면서 화재발생 가능성을 알려 사전에 조치를 취하게 한다. 건물의 고층화로 인해 화재 피해가 매년 더 커지고 있는 국내 상황에서, 인공지능 화재예보 시스템의 도입은 입주민의 안전을 보장하면서 디애스턴 한남의 투자가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이 외에도 단지 내 모든 시설과 시스템은 삼성 Smart Things로 설치되어 운영할 예정이다. 각 가정이 보유한 스마트 기기들과의 연동까지 이루어지면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최첨단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.

‘디애스턴 한남’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490일원에 지하 3층~지상 15층, 전용면적 59~84㎡ 총 168세대의 하이엔드 주택으로 구성된다. 단지는 한남동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, 한강 조망권을 즐길 수 있고, 특히 한남3구역과 맞닿은 자리라서 향후 뉴타운 개발에 따른 수혜 효과도 공유한다.

또한, 경의중앙선 한남역 도보 약 2분 거리의 초역세권 단지다. 또한 강남과 강북을 잇는 한남대교 초입에 위치해, 남산1호터널, 강변북로, 올림픽대로 등 서울 핵심 도로망의 접근성이 매우 좋은 교통의 요지다. 리움미술관, 고메이494, 순천향대학병원 등 높은 생활의 질과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보장할 인프라가 밀집해 있으며, 한남초와 용산국제학교 등 명문학교가 가깝고, 강남 학원가 이동도 편리하다. 한강공원과 남산, 용산공원, 매봉산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성도 우수하다.

 


Articles

1